애플 주가가 상승하는 이유와 AAPL 개인 및 기관의 최대 주주를 조사하다

현재 애플은 사상 최고치를 경신하며 달리고 있습니다. 사실 AI에 지각한 만큼 획기적인 아이디어를 가지고 세계개발자회의인 WWDC에 나온 것이 아니기 때문에 애플 주식에 대한 투자자들의 마음도 식어가고 워런 버핏도 매도했기 때문에 애플 주식 전망이 좋은 편은 아니었습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현재 애플 주가가 사상 최고치를 경신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애플 주식이 상승하는 이유와 함께 AAPL 개인 및 기관의 최대주주를 알아보려고 합니다. 현재 애플은 사상 최고치를 경신하며 달리고 있습니다. 사실 AI에 지각한 만큼 획기적인 아이디어를 가지고 세계개발자회의인 WWDC에 나온 것이 아니기 때문에 애플 주식에 대한 투자자들의 마음도 식어가고 워런 버핏도 매도했기 때문에 애플 주식 전망이 좋은 편은 아니었습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현재 애플 주가가 사상 최고치를 경신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애플 주식이 상승하는 이유와 함께 AAPL 개인 및 기관의 최대주주를 알아보려고 합니다.

애플(AAPL)의 거대 기술 기업인 애플은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기업일 정도로 엄청난 규모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 기업에서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웨어러블, 퍼스널 컴퓨터 등 소비자 기술 기기를 설계, 제조,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아이폰, MAC, 아이패드 등이 애플에서 나오는 것입니다. 그리고 서비스 쪽으로도 수익을 확대했기 때문에 지금의 성장세를 따라잡을 곳이 거의 없습니다. 애플(AAPL)의 거대 기술 기업인 애플은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기업일 정도로 엄청난 규모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 기업에서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웨어러블, 퍼스널 컴퓨터 등 소비자 기술 기기를 설계, 제조,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아이폰, MAC, 아이패드 등이 애플에서 나오는 것입니다. 그리고 서비스 쪽으로도 수익을 확대했기 때문에 지금의 성장세를 따라잡을 곳이 거의 없습니다.

AAPL 상승한 이유 AAPL 상승한 이유

지난달 애플 인텔리전스 공개와 함께 애플 주식이 연속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습니다. 이게 바로 이번 하반기 아이폰16 시리즈에 처음 적용됩니다. 그러다 보니 투자자 입장에서는 막대한 기대감으로 인해 AAPL에 수요가 몰리게 된 것이 주가 상승을 이끌었습니다. 사실 공개 직후 신선함 부족 평가를 받으며 애플 주식은 하락했지만 아이폰16에 이번 신규 AI 기능이 탑재된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투자자들의 마음을 돌리게 된 것입니다. 이에 따라 모건스탠리도 애플을 최우선주로 지목하고 목표주가를 273달러로 상향 조정했습니다. 그가 이처럼 폭을 키운 이유는 AI 시스템은 애플 인텔리전스 출시와 아이폰, 다른 애플 제품에 대한 업그레이드 수요가 크게 늘면서 5억대의 아이폰이 출하될 것으로 보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 외에도 다른 AAPL 상승 이유는 인도 매출이 급증했기 때문입니다. 탈중국화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면서 중국 의존도가 줄어들고 있다는 소식에 그동안 애플을 괴롭혔던 리스크가 줄어들게 되면서 제가 올라가게 된 것입니다. 개인 주주는 누가 있을까? 아무래도 글로벌 시장에서 두 번째로 큰 기업이기 때문에 이 기업의 지분을 누가 가장 많이 갖고 있는지 궁금하실 수 있습니다. 그래서 지금부터 하나씩 알아보려고 합니다. 지난달 애플 인텔리전스 공개와 함께 애플 주식이 연속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습니다. 이게 바로 이번 하반기 아이폰16 시리즈에 처음 적용됩니다. 그러다 보니 투자자 입장에서는 막대한 기대감으로 인해 AAPL에 수요가 몰리게 된 것이 주가 상승을 이끌었습니다. 사실 공개 직후 신선함 부족 평가를 받으며 애플 주식은 하락했지만 아이폰16에 이번 신규 AI 기능이 탑재된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투자자들의 마음을 돌리게 된 것입니다. 이에 따라 모건스탠리도 애플을 최우선주로 지목하고 목표주가를 273달러로 상향 조정했습니다. 그가 이처럼 폭을 키운 이유는 AI 시스템은 애플 인텔리전스 출시와 아이폰, 다른 애플 제품에 대한 업그레이드 수요가 크게 늘면서 5억대의 아이폰이 출하될 것으로 보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 외에도 다른 AAPL 상승 이유는 인도 매출이 급증했기 때문입니다. 탈중국화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면서 중국 의존도가 줄어들고 있다는 소식에 그동안 애플을 괴롭혔던 리스크가 줄어들게 되면서 제가 올라가게 된 것입니다. 개인 주주는 누가 있을까? 아무래도 글로벌 시장에서 두 번째로 큰 기업이기 때문에 이 기업의 지분을 누가 가장 많이 갖고 있는지 궁금하실 수 있습니다. 그래서 지금부터 하나씩 알아보려고 합니다.

아서 레빈슨

팀 쿡에 비해 더 많은 애플 주식을 가진 사람이 바이오 기술 회사 제넨텍의 전 회장인 아서 레빈슨입니다. 그는 2011년부터 APPLE 이사회 의장을 맡았고, 2005년부터는 공동 수석 이사를 맡고 있습니다. 그가 가진 AAPL은 2024년 1월 기준 약 459만주를 가지고 있습니다. 팀 쿡에 비해 더 많은 애플 주식을 가진 사람이 바이오 기술 회사 제넨텍의 전 회장인 아서 레빈슨입니다. 그는 2011년부터 APPLE 이사회 의장을 맡았고, 2005년부터는 공동 수석 이사를 맡고 있습니다. 그가 가진 AAPL은 2024년 1월 기준 약 459만주를 가지고 있습니다.

팀 쿡 팀 쿡

애플 CEO인 스티브 잡스가 사망하면서 2011년 팀 쿡이 CEO 자리에 오르게 됐습니다. 그는 1998년 애플에 입사해 최고운영책임자로 있다가 CEO로 승진하기 전 세계의 모든 판매 및 운영을 담당해 왔습니다. 어쨌든 그가 가지고 있는 AAPL은 2024년 1월 기준으로 약 328만주입니다. 애플 CEO인 스티브 잡스가 사망하면서 2011년 팀 쿡이 CEO 자리에 오르게 됐습니다. 그는 1998년 애플에 입사해 최고운영책임자로 있다가 CEO로 승진하기 전 세계의 모든 판매 및 운영을 담당해 왔습니다. 어쨌든 그가 가지고 있는 AAPL은 2024년 1월 기준으로 약 328만주입니다.

제프 윌리엄스 제프 윌리엄스

애플의 최고 운영 책임자인 COO 제프 윌리엄스는 현재 글로벌 운영, 애플 워치, 애플 건강 이니셔티브의 개발 감독을 하고 있습니다. 그가 가지고 있는 AAPL은 약 49만 9천 주입니다. 기관 주주인 3대 기관투자자까지 한번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AAPL 총 발행량 중 20.85%를 이 세 기관이 차지하고 있기 때문에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애플의 최고 운영 책임자인 COO 제프 윌리엄스는 현재 글로벌 운영, 애플 워치, 애플 건강 이니셔티브의 개발 감독을 하고 있습니다. 그가 가지고 있는 AAPL은 약 49만 9천 주입니다. 기관 주주인 3대 기관투자자까지 한번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AAPL 총 발행량 중 20.85%를 이 세 기관이 차지하고 있기 때문에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뱅커드 그룹 뱅커드 그룹

뱅가드는 주로 뮤추얼 펀드 및 ETF 운용사로 전 세계적으로 약 7조6000달러의 운용자산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뱅가드 그룹은 애플 주식 12억 7천만 주 이상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는 2024년 1일 기준 AAPL 총 발행량의 8.27%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뱅가드는 주로 뮤추얼 펀드 및 ETF 운용사로 전 세계적으로 약 7조6000달러의 운용자산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뱅가드 그룹은 애플 주식 12억 7천만 주 이상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는 2024년 1일 기준 AAPL 총 발행량의 8.27%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블랙록 블랙록

세계 최대 자산운용사인 블랙록, 이제 모르는 사람은 없을 겁니다. 블랙록은 약 10조달러 이상의 운용 자산을 가진 뮤추얼 펀드 및 ETF 관리 회사입니다. 블랙록이 가지고 있는 AAPL은 10억2900만주로 총 발행량 중 6.66%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세계 최대 자산운용사인 블랙록, 이제 모르는 사람은 없을 겁니다. 블랙록은 약 10조달러 이상의 운용 자산을 가진 뮤추얼 펀드 및 ETF 관리 회사입니다. 블랙록이 가지고 있는 AAPL은 10억2900만주로 총 발행량 중 6.66%라고 할 수 있습니다.

버크셔 해서웨이 버크셔 해서웨이

애플의 사랑이 컸던 워런 버핏의 경우 2024년 1월 기준 애플 주식 9억1500만주 이상을 갖고 있어 총 발행량 5.92%를 차지했는데, 올해 1분기 애플 주식 13%, 즉 1억1556만주를 매도했습니다. 그리고 이것은 3월 말 기준으로 7억 9천만 주를 가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렇게 애플의 최대주주와 함께 상승하는 이유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아무리 미래 전망이 좋다 하더라도 면밀히 분석해 양질의 정보를 접하길 바랍니다. 지금 시장은 밸류에이션 상승으로 사실상 기회를 찾기가 더 어렵게 느껴질 수밖에 없으니까요. 애플의 사랑이 컸던 워런 버핏의 경우 2024년 1월 기준 애플 주식 9억1500만주 이상을 갖고 있어 총 발행량 5.92%를 차지했는데, 올해 1분기 애플 주식 13%, 즉 1억1556만주를 매도했습니다. 그리고 이것은 3월 말 기준으로 7억 9천만 주를 가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렇게 애플의 최대주주와 함께 상승하는 이유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아무리 미래 전망이 좋다 하더라도 면밀히 분석해 양질의 정보를 접하길 바랍니다. 지금 시장은 밸류에이션 상승으로 사실상 기회를 찾기가 더 어렵게 느껴질 수밖에 없으니까요.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