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영감입니다. 2025년 1월 2일 목요일 안녕하세요. 이영감입니다. 2025년 1월 2일 목요일
대한항공 스카이패스딜로 구매한 쿠쿠 10인용 전기밥솥(CRP-P1015FBB)이 파손되어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처음에 제품을 받았을 때 파손된 상태였어요. 바로 교환 신청했습니다. 대한항공 스카이패스딜로 구매한 쿠쿠 10인용 전기밥솥(CRP-P1015FBB)이 파손되어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처음에 제품을 받았을 때 파손된 상태였어요. 바로 교환 신청했습니다.

https://blog.naver.com/naze01/223712731345 https://blog.naver.com/naze01/223712731345
스카이패스딜로 구매한 쿠쿠 전기밥솥(CRP-P1015FBB) 파손제품 교환과정 공유 (1) 안녕하세요. 이영감입니다. 오늘은 대한항공 스카이패스딜로 구매한 쿠쿠 10인용 전기밥솥(CRP-P1015F…blog.naver.com 스카이패스딜로 구매한 쿠쿠 전기밥솥(CRP-P1015FBB) 파손제품의 교환과정 공유 (1) 안녕하세요. 이영감입니다. 오늘은 대한항공 스카이패스딜로 구매한 쿠쿠 10인용 전기밥솥(CRP-P1015F··blog.naver.com

2025년 1월 8일 수요일 2025년 1월 8일 수요일
지난번 포스팅에서 교환을 신청했는데 반품 수거가 먼저 진행되었어요. 언제 회수할지는 공지도 없고, 회수 당일 택배 기사님의 메일 뿐이었습니다. (스카이패스딜에서는 언제 회수할지도 모른다는 답변이었습니다) 2025년 1월 10일 금요일 지난번 포스팅에서 교환을 신청했는데 반품 수거가 먼저 진행되었어요. 언제 회수할지는 공지도 없고, 회수 당일 택배 기사님의 메일 뿐이었습니다. (스카이패스딜에서는 언제 회수할지도 모른다는 답변이었습니다) 2025년 1월 10일 금요일

교환신청을 한 쿠쿠전자의 밥솥이 도착했습니다. 그런데 비슷한 부위가 파손이 돼서 왔네요. 발송업체에서 확인하고 보낸다고 들었는데 또 이러면 기분이 안 좋아요. 특히 새해 벽두부터 그런지 더 속상했어요. 교환신청을 한 쿠쿠전자의 밥솥이 도착했습니다. 그런데 비슷한 부위가 파손이 돼서 왔네요. 발송업체에서 확인하고 보낸다고 들었는데 또 이러면 기분이 안 좋아요. 특히 새해 벽두부터 그런지 더 속상했어요.

다시 스카이패스 딜 고객지원(1800-7837)에 연락하여 재교환을 요청하였습니다. 오퍼레이터는 죄송하다는 말을 전했고, 이번에는 발송할 때 송장번호를 보내주겠다고 했습니다. 그런데 이상한 부분이 있어서 문의를 드렸습니다. 온라인상 취소/반품조회란에는 그전에 신청한 내역이 사라졌네요?? 전혀 항목이 보이지 않습니다. 다시 스카이패스 딜 고객지원(1800-7837)에 연락하여 재교환을 요청하였습니다. 오퍼레이터는 죄송하다는 말을 전했고, 이번에는 발송할 때 송장번호를 보내주겠다고 했습니다. 그런데 이상한 부분이 있어서 문의를 드렸습니다. 온라인상 취소/반품조회란에는 그전에 신청한 내역이 사라졌네요?? 전혀 항목이 보이지 않습니다.
예전에는 교환 철회라는 항목이 있었는데요. 예전에는 교환 철회라는 항목이 있었는데요.
문의를 했더니 이 부분에 대해서 제대로 된 답변이 없고, 이 부분은 개선되었으면 좋겠습니다. 2025년 1월 11일 토요일 문의를 했더니 이 부분에 대해서 제대로 된 답변이 없고, 이 부분은 개선되었으면 좋겠습니다. 2025년 1월 11일 토요일
두 번째 반품 회수가 이루어졌습니다. 2025년 1월 15일 수요일 두 번째 반품 회수가 이루어졌습니다. 2025년 1월 15일 수요일
드디어 두 번째 교환 신청을 한 밥솥이 도착했어요. 드디어 두 번째 교환 신청을 한 밥솥이 도착했어요.
두 번이나 같은 부위가 파손되어 왔기 때문에 문제가 두 번이나 있었던 부분에서 파손 여부를 확인했습니다. 이번에는 다행히도? 제대로 왔네요. 두 번이나 같은 부위가 파손되어 왔기 때문에 문제가 두 번이나 있었던 부분에서 파손 여부를 확인했습니다. 이번에는 다행히도? 제대로 왔네요.
그 후 다른 부분은 파손이 없는지 확인하겠습니다. 그 후 다른 부분은 파손이 없는지 확인하겠습니다.
그런데 두 번이나 파손이 돼서 그런지 그 부분이 신경이 쓰이거든요. 2025년 1월 16일 목요일 그런데 두 번이나 파손이 돼서 그런지 그 부분이 신경이 쓰이거든요. 2025년 1월 16일 목요일
밥솥 테스트까지 완료한 후에야 제대로 된 제품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교환 과정에서 느낀 점 밥솥 테스트까지 완료한 후에야 제대로 된 제품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교환 과정에서 느낀 점
이번 경험을 통해 몇 가지 문제점이 보이고 개선이 필요하다고 느꼈습니다. 1. 택배사 취급 문제 제품의 무게 때문에 운반 과정에서 물건이 던져지거나 부주의하게 다뤄졌을 가능성(외부 박스가 찌그러짐) 이번 경험을 통해 몇 가지 문제점이 보이고 개선이 필요하다고 느꼈습니다. 1. 택배사 취급 문제 제품의 무게 때문에 운반 과정에서 물건이 던져지거나 부주의하게 다뤄졌을 가능성(외부 박스가 찌그러짐)
2. 포장 재료의 한계 제품이 종이 보호대로 포장되어 있었지만 스티로폼처럼 충격을 흡수할 수 있는 완충재가 부족한 것 같습니다. 두 번이나 같은 부위가 손상된 점을 보면 더욱 그렇습니다. 2. 포장 재료의 한계 제품이 종이 보호대로 포장되어 있었지만 스티로폼처럼 충격을 흡수할 수 있는 완충재가 부족한 것 같습니다. 두 번이나 같은 부위가 손상된 점을 보면 더욱 그렇습니다.
3. QC(품질검사)의 부족한 출고 전 제품의 검수가 철저하지 못한 것은 아닌지 의문이 듭니다. 좀 더 정확하게 진행되었으면 좋겠어요. 4. 대한항공 스카이패스 딜 고객지원 문제 온/오프라인 고객지원 연동이 원활하지 않아 불편함을 느꼈습니다. 마일리지 사용에 대한 아쉬움 3. QC(품질검사)의 부족한 출고 전 제품의 검수가 철저하지 못한 것은 아닌지 의문이 듭니다. 좀 더 정확하게 진행되었으면 좋겠어요. 4. 대한항공 스카이패스 딜 고객지원 문제 온/오프라인 고객지원 연동이 원활하지 않아 불편함을 느꼈습니다. 마일리지 사용에 대한 아쉬움
마일리지 28,100점을 썼는데 연초부터 보름 가까이 신경을 써야 했던 점이 참 번거로웠습니다. 항공권 이외의 마일리지 사용은 개선이 필요하다고 생각할 정도로 만족스럽지 못했습니다. 마일리지도 고객의 자산인 만큼 이 부분이 더 투명하고 편리하게 앞으로 공론화되어 개선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마일리지 28,100점을 썼는데 연초부터 보름 가까이 신경을 써야 했던 점이 참 번거로웠습니다. 항공권 이외의 마일리지 사용은 개선이 필요하다고 생각할 정도로 만족스럽지 못했습니다. 마일리지도 고객의 자산인 만큼 이 부분이 더 투명하고 편리하게 앞으로 공론화되어 개선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