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식한 폼 위험: 아디다스 남성 골프화 MC80

아디다스 골프화와 함께 한지 거의 10년이 넘었는데, 골프화에 아디다스 특유의 스포티한 감성이 일관되게 묻어나는 모습이 매력적이지만, 그래도 한 번쯤 투어 선수들이 종종 신고 오는 언뜻 신발처럼 보이는 골프화 스타일을 아디다스에서 찾기가 어려운 것이 조금 아쉽기도 한 것이 사실입니다. 특히 최근 골프화에서도 #보아스타일이 대부분 적용되고 있고 아디다스는 특히 보아스타일을 깔끔한 디자인에 결합한 골프화를 출시하고 있기 때문에 소위 #신발스타일의 골프화를 아디다스 골프화에서는 찾기가 힘들었는데 이러한 소비자층의 수요가 있다는 것을 알았는지 드디어 아디다스에서 #클래식한 스타일의 골프화를 출시했습니다 #아디다스골프 #2023 #여름시즌 #신제품골프화 #남성골프화 #MC80가 그 주인공입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80년대 골프화 스타일에서 영감을 얻은 디자인에 아디다스 골프화의 최신 기술을 접목시켰습니다. 원래 클래식한 신발 스타일의 골프화라면 당연히 #아웃솔에 #스터드가 있어야 할 것 같은데, #스파이크리스골프화로 나왔기 때문에 MordernClassic #모던클래식이라고 부르는 것 같습니다.

아디다스에서는 클래식한 스타일의 골프화가 나오지 않을 거라고 생각했는데(제가 아디다스 골프화에 처음 관심을 가진 것은 2000년대 초였지만 적어도 그 이후 클래식한 스타일의 골프화를 본 적은 없었습니다), 이번 아디다스 신제품 골프화 MC80은 1987년 헤리티지 모델 #체리힐에서 영감을 얻어 디자인을 한 것이라고 합니다. ㅎㅎ 제가 몰랐던 것만으로 이미 80년대에 아디다스도 #블로그스티치 #크로커다일 텍스처를 특징으로 하는 #고급 가죽을 채용한 클래식한 디자인을 채택한 적이 있었군요.

아디다스 삼선이 신발 끈 고리와 신발 혀 그리고 발뒤꿈치 부분에 위치한 것을 제외하면 세 개의 스트라이프가 골프화의 주요 부분에 나타나지 않는 모습이 이색적이기까지 합니다.

어퍼 부분의 클래식한 느낌은 이번 골프화는 아무래도 딱딱한 느낌일 것이라는 선입견을 갖게 하는데, 미드솔에 #라이트 스트라이크 그리고 힐 부분에 #부스트 쿠셔닝이 적용되어 #착용감이 놀라울 정도로 편안합니다. 실제로 보는 것과 달리 신었을 때 다리 전체에 포근함이 전해지는 느낌이 남달랐습니다.

스파이크리스 아웃솔에 #토션 바가 적용되어 비틀림을 억제하고 안정감과 그립감을 높였습니다.

발바닥에 보이는 상당수의 돌기는 실제 착용했을 때는 특별히 밑창에서 느껴지지 않고, 미드솔과 아웃솔이 상당히 두껍고, 러닝화와 같은 수준의 쿠셔닝이 발의 움직임을 가볍게 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블랙과 화이트 배색인데 테두리 부분에는 꼼꼼하게 블랙 스티치가 들어가 있어서 심심해 보이지 않고 자연스럽게 고급스러워 보여서 마음에 들었습니다.

MC80을 경험한 KPGA 2관왕 #이준석 프로는 접지력도 훌륭한데 편안함까지 더해 실제 경기에서도 충분히 신고 갈 수 있는 수준

그러면서 클래식한 골프화의 정수에 아디다스만의 최신 기술이 접목된 골프화라고 평가하고 있습니다.

MC80이 왔는데, 그냥 넘어갈 수는 없죠? 일단 #스크린으로 시작해볼게요. 클래식한 디자인의 강점은 포멀한 느낌에도 캐주얼한 복장에도 상관없이 잘 어울린다는 점입니다.

정면이라던가 옆모습이라던가 뒷모습이라던가… 예쁘게 잘 어울려요.

정면이라던가 옆모습이라던가 뒷모습이라던가… 예쁘게 잘 어울려요.

adidas MC80 | 아디다스 공식 온라인 스토어 아디다스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서 다양한 MC80 제품을 멤버십 혜택과 함께 만나보세요.www.adidas.co.kr

8월 1일부터 공식 온라인 스토어를 비롯한 아디다스 골프 매장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이 게시물은 아디다스 골프에서 제품의 지원을 받아 작성되었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